아이폰7에 장착될 것이라고 알려진 듀얼카메라의 성능

아이폰 7에 장착될 것이라고 알려진 LinX사의 듀얼카메라의 성능을 보여주는 사진이 추가로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에도 저조도 촬영이나 색감이 개선됬음을 알 수 있는 사진이 공개되었는데요, 이번엔 유튜브를 통해 최대 5x디지털줌을 했을 때의 품질을 비교한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기존에도 잘 알려진 사진입니다. 50lux의 실내조명에서 촬영한 사진인데요, 갤럭시 S4보다 짧은 시간동안 촬영하면서 더 선명하고(촬영시간이 짧으면 원래 선명합니다) 노이즈가 더 적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비교대상이 S4입니다.

저조도 촬영도 좋아졌습니다. 아이폰 5S와 같은 시간, 같은 환경에서 촬영했는데 더 밝고 샘플사진의 오른쪽 팔레트가 선명합니다.

Clear Pixel을 사용하여 픽셀의 빛 투과율을 높여 해상도나 카메라 크기를 바꾸지 않고도 더 밝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6S(좌)와 LinX듀얼카메라(우) 줌인 비교. 5x배 줌인을 했을 때 더 선명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듀얼카메라는 카메라의 기본기능 외에도 더 많은 기능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특허 문서를 봤을 때 가능한 부분이며, 아이폰에 적용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사람이 원근을 구별하듯, 카메라도 원근을 구분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3D카메라의 원리이기도 합니다.

아니면 서로 다른 시야각을 가진 카메라로 한 비디오에 PIP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은 LG G5의 팝아웃픽처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한편, LinX사의 듀얼카메라는 아이폰 7 Plus에만 장착되고, 아이폰 7 에는 싱글카메라를 장착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9to5mac

출처 : macrumor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