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안텍 32C144 사용기

오픈마켓에서 예약구매가 진행중인데 모니터가 도착했습니다. 지금도 예약구매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월요일 오전 10시까지 예약구매 가격에 구입하면 월요일에 출고된다고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크로스오버 게임킬2였는데요, 가성비가 더 좋은 모니터를 찾게 되어 포스팅해봅니다!

서론

처음 이 모니터를 찾게 된 것은 우연이었는데요, 이 제품이 가격비교 사이트에 올라온 후에 계속 지켜봤습니다.
원래 사용하던 모니터는 TN패널이어서 암부표현에 약한 단점이 있는데요, 다른 모니터들이 IPS이다보니 자꾸만 신경쓰였습니다.

그래서 다나*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가격비교를 하고 있는데 위와 같은 조건을 선택했더니 11개 결과가 나왔습니다.


라데온 그래픽을 사용하니 호옥시?? 하고 FreeSync를 선택했더니 40만원대(당시)에 커브드 모니터가 있는겁니다.

래안텍 이렇게 팔아도 안망하나??싶은 가격이었습니다.

스펙

게이밍모니터는 인풋렉도 중요한데요, 래안텍은 놀랍게도 인풋렉 0ms라고 합니다(DP)-> 래안텍공식 인풋렉 링크

제가 직접 테스트해보니 마찬가지로 굉장히 낮은 인풋렉을 보여줬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게임킬2는 한 커뮤니티의 공식 리뷰에서 5.3ms의 인풋렉을 보여주는데요

게임킬은 27:418이 27:433으로 바뀌고 있고, 래안텍은 27:433으로 완전히 바뀐 모습입니다.

이 커뮤니티를 믿든 래안텍 공식 블로그를 믿든 상당히 좋은 결과인 건 확실합니다!

OSD

깔끔한 모습입니다. 래안텍 모니터는 신호없음 안내 OSD에도 래안텍 로고가 나타납니다.
화면비율은 자동으로 설정 가능하고, 기타 메뉴에서 오버드라이브 설정이 가능합니다.

제가 폰트를 중요하게 보는데 이 부분은 조금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입력신호(Source)변경은 메뉴 버튼을 눌러야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중요하지 않겠지만,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사용하는 저로서는 조금 불편한 점입니다.

불량 점검

가격비교 사이트의 댓글을 보면 먼저 택배를 받은 분들의 후기가 있었습니다. 후기 글 전부 양품을 받았다는 글이어서 한껏 기대했습니다.

직접 받아보니 불량이 없었습니다.

결점 확인 사이트

초점이 안맞았네요... 결점 없습니다.

입력도 전부 테스트했습니다. 완전 양품이네요

크로스오버도, 래안텍도 써보면서 중소기업이 만만치 않다는 걸 느껴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